首页 >  日韩 > 韩国网民评论:对中国报复无对策,将重新审视无知的“部署萨德”协议

韩国网民评论:对中国报复无对策,将重新审视无知的“部署萨德”协议

五毛网 日韩 2017年03月06日 来源:五毛网

外文链接: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55&aid=0000510036&date=20170305&type=1&rankingSectionId=100&rankingSeq=3&m_view=1


[취재파일] 中 보복에 무대책…다시 보는 무지한 '사드 배치' 협의


对中国报复无对策,将重新审视无知的“萨德部署”协议


QQ截图20170306174722.jpg

【五毛网】http://wumaow.com

1년 전 쯤 기자는 국방부의 한 당국자와 저녁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는 사드(THAAD)의 주한미군 배치에 정통한 인물입니다. 기자가 물었습니다. 


一年前记者与驻韩美军部署萨德精通的国防部当事人见面。


“북한이 단거리 KN-02나 스커드가 아니라 장거리 로켓을 쐈는데 한미가 사드 배치 카드를 꺼낸 것은 넌센스 아닙니까?” 그 당국자는 담담히 “우리도 그 부분이 아쉽다”고 대답했습니다. 사드는 북한의 장거리 로켓 시험발사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기 때문입니다.


记者:北韩(注:北韩=韩国)不是用短距离的KN-02或飞毛腿,而是发射远距离火箭,韩美拿部署萨德当牌子,是不是无意义


사드는 장거리 미사일을 요격할 수 없는 무기체계입니다. 단거리나 준중거리 미사일을 종말 단계 즉 낙하하는 시점에 떨어뜨리는 미사일입니다. 그런데도 북한이 장거리 로켓 광명성 3호를 시험 발사한 작년 2월 7일, 한미 양국 군은 대북 군사 대응의 일환으로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 가능성을 검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은 미국을 겨냥하는데 엉뚱하게도 미국이 아니라 대한민국에, 한 번 더 엉뚱하게도 단거리 및 준중거리 미사일 요격용 사드 배치를 추진한 것입니다.


사드 관련 국방부 핵심 당국자의 “아쉽다”는 언급에서 사드의 주한미군 배치 추진은 군의 주도적인 판단이 아니라 ‘윗선’의 결심을 군이 대행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청와대에도 김관진 안보실장을 비롯해 군 출신들이 몇 명 있지만 개별 무기체계에 대해서는 전문성이 떨어집니다. 국방부조차 THAAD의 ‘T’자도 모르면서 사드 배치를 추진했습니다. 중국의 보복은 불 보듯 뻔했고, 일찍이 보복을 위한 준비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정황이 감지됐지만 덮었습니다. 정부 최고 책임자는 이제 와서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하고 있습니다.   


当事人:我们也觉得可惜。萨德与北韩远距离火箭实验性的发射完全不符合。

萨德是无法拦截远程导弹的武器。

国防部连萨德(THAAD)的T字也不懂就部署了萨德


对中国的报道一清二楚,很早就预感到为了报复做准备,却隐藏掉了。如今政府最高负责人却指示“应对政策”


작년 1월 국방부 자료

한미 군 당국이 사드의 주한미군 배치 가능성 검토를 발표하기 한 달 전 국방부는 홈 페이지에 사드 설명자료를 올렸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미국은 미사일 방어체계 MD를 운영하고 있고, 사드는 MD의 핵심이다” “사드는 미국 본토를 향해 날아오는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요격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韩美检讨驻韩美军部署萨德可能性的前一个月,在官网发布了萨德的说明资料。

“美国在运营导弹防御体系MD,萨德是MD的核心”

“萨德是为了拦截飞向美国本土的洲际导弹而开发的”



MD의 핵심이라는 사드를 주한미군에 배치한다는 것은 우리나라가 MD에 편입된다는 의미도 됩니다.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요격할 목적으로 개발됐다면 사드는 한반도 전장 환경에 안 맞습니다. 남한에 대륙간탄도미사일 공격을 할 수 있는 곳은 북한이 아니라 중국 서쪽 사막 또는 러시아 정도입니다.


部署MD核心的萨德等于将我国也编入了MD。

假如拦截洲际弹道导弹为目的开发的,萨德不适合韩国半岛的战场环境。能够用洲际弹道导弹攻击韩国的不是北韩,而是中国西部沙漠或俄罗斯这种程度的。


작년 2월 국방부 자료

한미 군 당국이 사드의 주한미군 배치 가능성 검토를 발표한 2월, 국방부는 또 사드 설명자료를 홈페이지에 내걸었습니다. 1월에는 “사드는 MD”라더니 2월에는 “사드는 MD와 무관하다”, 1월에는 “대륙간탄도미사일 요격용”이라더니 2월에는 “북한의 사거리 3,000km 이하 단거리, 준중거리 미사일에 대응하는 무기체계”라며 스스로 1월의 자신을 부정했습니다.


然而官网上1月份说“萨德是MD”2月份又说“萨德与MD无关”1月份说“拦截洲际弹道导弹为目的”2月份又说“是对抗北韩的3000km以下的短距离射程,准中距离导弹的武器”自己否认了1月份的说明


작년 6월에는 북한이 실패를 거듭하던 무수단 시험발사에 처음으로 성공했습니다. 국방부는 또 사드에 대한 설명을 바꿨습니다.


작년 7월 국방부 자료

국방부는 2월 설명자료에서 “사드는 3,000km 이하 단거리, 준중거리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중거리 무수단 시험발사에 성공하자 국방부 핵심 당국자는 기자 설명회에서 “무수단의 사거리는 3,400km에 달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사드는 무수단을 잡을 수 없습니다.


去年6月北韩在无数次的发射试验后,成功发射了舞水端导弹,舞水端导弹的射程是3400km,国防部又一次更改了萨德说明。

“萨德能够拦截中距离舞水端导弹”



그런데 국방부의 7월 설명자료를 보면 “사드는 중거리 무수단을 요격할 수 있다”고 해놨습니다. 2월과 7월 국방부 설명자료와 당국자의 말을 종합 정리하면 “사드는 사거리 3,000km 이하의 단거리, 준중거리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데 무수단은 사거리 3,400km인 중거리 미사일이다” “그럼에도 어쨌든 사드는 무수단을 쏴 떨어뜨릴 수 있다”입니다.


미 국방부와 제조사인 록히드 말로는 사드는 미 본토 방어를 위한 장거리 미사일 요격용으로 개발하려다가 뜻대로 안돼서 단거리, 준중거리 미사일 요격체계로 만들어 놨습니다. 그런데 우리 국방부는 사드가 단거리부터 장거리인 대륙간탄도미사일까지 죄다 요격하는 만능으로 둔갑시켰습니다. 주한미군에 사드를 배치하기 위한 아무런 준비도 안 했는데 느닷없이 홍보는 하라고 하니 말이 자꾸 꼬였는가 봅니다.


美国国防部与厂家洛克希德表示:萨德是为了防御美国本土所开发的远距离拦截导弹系统。事与愿违,造了拦截准中距离的体系。


然而我们国防部却把萨德说成短距离到远距离的洲际弹道导弹全部都能拦截的万能设备。



작년 상반기에 귀 밝은 기자들에게는 “중국 정부가 한국으로 가려는 중국인 관광객을 제한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외교부와 청와대도 이를 감지했다”는 말이 들렸습니다. 청와대와 외교부에 문의했더니 “유언비어일 뿐”이라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질문한 기자만 무색해졌습니다.


去年上半年就有记者听到中国政府开始限制前往韩国的观光客,外交部和青瓦台都对此事知晓。然而外交部表示:是流言蜚语。


유언비어는 청와대와 외교부가 퍼뜨린 셈입니다. 작년 상반기 중국 동향을 전해준 사람은 유력한 소식통이었습니다. 이제 와서 되짚어 보면 청와대와 외교부 실무자는 정확하게 상황을 짚어냈지만 어찌 된 일인지 위로는 제대로 전파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해당 부서인 국방부도 사드를 놓고 우왕좌왕이었는데 청와대, 외교부는 오죽했겠습니까. 사전에 예방해 볼 기회를 다 놓친 뒤 중국의 보복이 본격화하자 이제 와서 “대책을 찾으라”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말은 무책임의 전형으로 들립니다.


北韩为开发洲际弹道导弹,发射了光明星3号,就拿出拦截准中距离的导弹萨德,北韩会多荒唐,中国会多愤怒。


후회해도 늦었지만 사드는 용도에 맞게 스커드나 KN-02를 시험발사했을 때 배치 논의를 해보겠다고 발표했어야 했습니다.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하기 위해 광명성 3호를 쏴 올리자 단거리, 준중거리 미사일 요격용 사드를 꺼내 드니 북한은 황당하고 중국은 불쾌했습니다. 게다가 미국이 주한미군 배치를 공식 요청하면 우리나라가 이를 받아 한미가 협의하기로 한 원래 계획에서 벗어나, 한미가 손잡고 배치 가능성 검토를 공동 발표해버렸습니다. 미국이 사드를 들여놓자고 극구 부탁을 하니 마지못해 받아들이는 식이었다면 아무리 뿔난 중국이라도 노골적으로 우리나라에 시비를 걸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何况美国要是正式邀请驻韩美军部署萨德,我们国家接受协议,那会脱离原计划,成了韩美联手部署萨德。

假如是美国那萨德极力要求,韩国在不得已的情况下接受,中国再怎么愤怒也不会赤裸裸对韩国挑衅。



==================

韩国网民评论:

==================

【爬山虎网贴网】http://pshnews.com


beau****

사드자체를 반대하는것이 아니라 배치할경우 마찰을 피하기위한 카드몇장은 들고있어야지 중국 열병식까지가서 한중관계 공들여 놓고 삽시간에 말아먹으니 생각이없다는거아니냐


不是说反对部署萨德,而是假设部署的情况下,为了避免摩擦手上也要有几张牌子才行,都去了中国阅兵式打下了韩中关系的基础,瞬间泡汤了,就说没脑子啊。



hisr****

탄핵 과정에서 드러나는 수많은 거짓말들. 이 정권은 기본적으로 거짓말을 당연히 여겼고 신뢰를 완전히 잃었다. 미국을 위한 미사일을 배치하면서 중국 보고 우리 방어를 위한 거라고 하면 중국 입장에서 믿겠나?


弹劾过程中出现的无数谎言,这个政府把谎言当饭吃,完全失去了信赖,为了美国部署的萨德,跟中国说是为了防御,中国立场能信吗?



gsil****

매사가그나물에 그밥이지!


事事都如此 好不到哪里去!



san2****

이제라도 정신 차리고 지금 처럼 사실에근거한 객관성있는 기사를 제공해 주길바란다.


现在起要打起精神,想这样提供有事实根据的客观性新闻吧



gr46****

Sbs가 이런 기사를??

SBS(注:韩国的新闻网站)居然发这样的新闻??



rtw1****

정확한 분석이다. 특히 후반부에 미국이 요청하는 형태로 배치 했어야 중국이 시비를 못건다는 분석은 정말 핵심이다


正确的分析,特别是后半部份说的分析才是核心,应该以美国请求的形式部署中国才不会挑衅。



jdc8****

우리나라 고위직공무원은 업무평가해서 저펑가되는즉시 연금 반납을 해야 이런일이일어나지않지 그냥앉아있어도 월급을 천만원이상씩 주잖아요 대책은 책임을 지게해야합니다 국민들 세금 이놈들이다해쳐먹고있어요


我国的高职位公务员的业务评价是低评时,立刻返还年金才不会发生这样的事情,光坐着就拿1000万元以上的工资对此要负责任,国民的税金都被这些傢伙吞掉了。



kjs1****

팩트는 사드설치에 북한은 무관심..중국은 자국 군기지 레이다로 감시하는게 빡친거임..의견 있음 댓글 다시오 단 무조건 까지말고 이유를 대시요.참고로 최대도시 서울엔 사드가 무용지물 이란거!


事实是北韩不关心部署萨德...中国因为雷达监视本国军事基地而恼怒...有异议回复吧,前提是别无条件谩骂,说出理由作为参考,萨德对最大都市首尔是无用之物



mazi****

저끝 경기도 근처에서 날린 미사일을 경상도에 있는 사드가 막을수 있을거같나? 사드는 수도권방어가 불가능해; 이제 이동식으로 운반하는 북한의 미사일은 레이더로도 못찾는다. 한마디로 우리나라 방어랑 사드는 별관계없는거임ㅋ 일본이랑 미국 방어용;;


京畿道边界上发射的导弹,你觉得庆尚道的萨德能拦截吗?萨德根本无法防御首都圈;如今北韩的移动式搬运的导弹,雷达搜不到。一句话就是我国的防御与萨德没有任何关系,是日本和美国防御用的;;


【五毛网】http://wumaow.com


(如果觉得五毛网不错的记得帮我们多多推广分享一下)五毛网 http://wumaow.com

爷点一下来个评论

发表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