首页 >  日韩 > 韩国网民评论:协助打捞世越号工作,海面上中国的350名技术人员三个月才登陆一次

韩国网民评论:协助打捞世越号工作,海面上中国的350名技术人员三个月才登陆一次

五毛网 日韩 2017年03月25日 来源:五毛网

外文链接: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5&aid=0002697759


3개월에 한 번 뭍으로 나올 뿐입니다. 그 외엔 계속 바다 위에 있어요.”


三个月才登陆一次,海面上中国的350名技术人力


QQ截图20170325100945.jpg


해양수산부 관계자가 전한 세월호 인양업체 중국 상하이샐비지 직원의 일상이다. 석 달 만에 발을 딛는 육지도 한국이 아니다. 외국인 신분이라 비자를 갱신하러 고국인 중국으로 갔다 올 뿐이다. 일하는 중 부득이하게 현장을 떠나 쉴 경우엔 목포항으로 온다. 이때도 항구 앞 선박에 대기하다 다시 사고 현장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현재 세월호 사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상하이샐비지 소속 인력은 350명 정도다. 이들은 100여 명이 3교대 체제로 24시간 연속 근무를 한다. 잠수사는 대부분 20~30대의 청년이다. 이들은 어려서부터 잠수 기술을 배워 실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세월호 초기 인양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인양업체인 상하이샐비지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상하이샐비지 홈페이지.


숙식은 바다 위에서 해결한다. 지난 22일 본 인양이 시작된 뒤부터는 밤을 새우다시피 하며 교대근무를 하고 있다. 이철조 해수부 세월호 선체인양추진단장은 “(인양 작업은) 야간 작업을 하기 때문에 수면 시간이 충분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재킹 바지선엔 잠을 잘 시설이 없어 (현장 인력은) 컨테이너 가설물 2곳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양 준비 기간에 일각에선 현장 인력이 50여 명밖에 안 된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장기욱 세월호 선체인양추진과장은 “갑판 인력만 보면 그렇게 볼 수 있지만 3교대 근무를 하고 수중 잠수 인력도 있다는 걸 몰라서 나온 오해”라고 말했다.


상하이샐비지는 2015년 7월 세월호 인양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한국에 처음 알려졌다. 1951년 중국 교통운수부 산하 국영기업으로 설립됐다. 2015년 7월 중국 양쯔강에서 침몰한 유람선 ‘둥팡즈싱(東方之星)’호 인양 작업에 참여했다.


그러나 세월호 같은 대형 선박을 바닷속에서 통째로 건져낸 경험은 없었다. 이로 인해 세월호 인양업체로 선정될 당시에는 실력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됐다. 일부에서는 인양 기간이 늘어나고 인양 방식도 바뀌면서 상하이샐비지의 기술력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인양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기술력에 대한 불신은 어느 정도 사라졌다. 상하이샐비지는 세월호 인양 기간이 늘어나면서 이번에 경제적으로 별로 이익을 못 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목포신항에 무사히 세월호를 올려놓으면 이 회사는 탠덤리프팅이라는 새 방식으로 1만t(세월호 선체 및 화물 무게)의 선박을 인양한 최초의 회사가 된다.


大致翻译


目前,世越号事故现场工作的中国人员大概350人左右,24小时三班倒连续工作,潜水员都是20~30多岁的青年,从小就学习潜水技术实力出众。


但还没有打捞整个像世越号这样大型船舶的经验。当初选择时也有过顾虑,对上海企业的技术力也有过疑心。

不过打捞进行的成功后,打消了念头。上海企业在打捞过程中,经济上并没有获得多少利益。


然而如果上海企业能成功将世越号登上木浦港口,这个企业会是用新的方式打捞1万吨船舶的第一家企业。


【译注:韩国时间2014年4月16日上午8时58分许,韩国一艘载有476人的“世越号”(原译为“岁月号”)客轮在全罗南道珍岛郡海域发生浸水事故,之后沉没。该事故已造成304人死亡,142人受伤,另有9人下落不明。



==================

韩国网民评论:

==================

(按点赞排行)


wlst****

참, 대단하다.좋은장비 좋은기술 다 놔두고 70년대 기술가지고 큰일하느라 욕본다.


哎哟,真了不起,好的装备好的技术都放边上了,拿着70年代的技术,受累了。



chsn****

경험이 중요한데, 최저입찰방식으로 중국에 많은 기술과 홍보를 해준 셈이니 더큰 손실을 본건 아닌지..


果然经验很重要,以最低的竞标方式为中国的技术进行了大量的宣传,这难道不是更大的损失吗



kran****

오죽하면 중국업체를....


万不得已需要用到中国企业。。。



tp0g****

애초부터.타국에 좀지원좀햇으면.더 구햇을듯..


从一开始就求助其他国家的人应该能球出更多人



ahar****

우리도 저런정신으로 살아가야 하는데.


我们也要以那样的精神生活下去



kim_****

중국이고 뭐고간에 저렇게 열악한 환경에서도 돈벌고 경험쌓는다고 이국땅에와서 고생하는 중국 청년들이 대견합니다. 마치 60~70년대 독일, 사우디아리비아에 광부, 간호사, 건설사 근로자로 나갔던 대한민국 선배님들 보는것 같네요.세월호 희생자들 대부분 아이들인데 그 또래 아이들이 해군 특수부대 출신 잠수사들도 하기힘든 수중작업을 3교대로 합니다. 국적을 떠나 박수치고 고마워합시다. 그게 아직도 가슴졸이고 계실 세월호 시신미수습 유가족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 아닐까요?


不管是不是中国,在那种恶劣的环境下,为了赚钱攒经验来到异国他乡这么辛苦的中国青年很伟大。想起来60,70年代去德国,利比亚做矿工,护士,建筑工人的大韩民国前辈们。世越号牺牲者们大部分是孩子们,跟它们一样的同龄人却都做着海军特种部队出生的潜水员都艰难的工作,在水中三班倒的工作。抛开国籍真心感谢,为你们鼓掌。这才是对至今还没有收回尸体的世越号家属们最基本的礼仪,不是吗?



kays****

국적을 떠나서 목숨걸고 하는 힘든일을 해주신 중국잠수사분들과 관계자분께 감사드립니다~


抛开国籍,用性命打捞的中国潜水师傅们及其相关人员,非常感谢~



danb****

일하는사람들 안전하게 마무리 잘 하기 바랍니다!


工作的人们 希望安全收尾!



【五毛网】http://wumaow.com

(如果觉得五毛网不错的记得帮我们多多推广分享一下)五毛网 http://wumaow.com

爷点一下来个评论

发表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