首页 >  日韩 > 韩国网民评论:中国男性被法国警察枪机致死,中国人们激烈的示威抗议

韩国网民评论:中国男性被法国警察枪机致死,中国人们激烈的示威抗议

五毛网 日韩 2017年04月02日 来源:五毛网

外文链接:http://news.naver.com/

 

경찰 정당방위 주장…재불 중국인들 경찰차 불태우는 등 격렬시위

 

中国男性被法国警察枪机致死,中国人们激烈的示威抗议

 

QQ截图20170402114314.jpg

 

(파리=연합뉴스) 김용래 특파원 = 프랑스 파리에서 경찰관을 흉기로 공격하던 한 남성이 경찰의 총에 맞고 숨지자 중국인들이 경찰서로 몰려가 차량을 불태우는 등 격렬한 항의시위를 벌였다.

 

경찰이 시위대 일부를 체포하자 중국 정부는 프랑스 내 중국인들의 안전과 법적인 권리를 보호하라고 프랑스 정부에 요구했다.

 

28일 프랑스언론들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8시께(현지시간) 파리 19구의 퀴리알 지구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중국인 남성이 가정폭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경찰들이 출동했다.

 

경찰이 자초지종 파악을 위해 문을 강제로 열고 진입하자 이 남자가 갑자기 달려들어 흉기로 한 경찰관을 공격했고 이에 동료 경찰관이 정당방위 차원에서 남성에게 총격을 가했다는 것이 경찰 측 설명이다.

 

그러나 유족 측은 이웃이 고함을 듣고 경찰에 신고했을 뿐 가정폭력은 없었으며 남성이 생선을 자르고 있었기 때문에 가위를 들고 있었으며, 경찰에게 달려들어 공격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경찰이 총기를 사용하기 전에 경고도 제대로 하지 않았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해당 남성은 리우샤오요(56)씨로 부인과 자녀 5명과 함께 살고 있었다.

 

사건 이후 27일 저녁 파리의 중국인 150여명이 19구 경찰서 앞에서 경찰차를 불태우고 경찰에 돌을 던지는 등 격렬한 항의시위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경찰관 3명이 다쳤다. 경찰은 시위대 중 35명을 연행해 26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다.

 

중국 정부는 프랑스 정부에 자국민의 안전과 법적 권리 보장을 요구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중국 외교부 화춘잉(華春瑩) 대변인은 28일 정례브리핑에서 프랑스에 "이 사건에 대한 중국인들의 대응에 대해 이성적인 방법으로 대처하고 프랑스 내 중국인의 안전과 법적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프랑스 내 중국인들도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방안으로 요구를 표출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고 주불중국대사관에 긴급대응팀을 구성해 해당 사건의 전말을 파악하라고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大致翻译:

 

当地时间26日晚,1名旅法华侨在巴黎家中被法国便衣警察破门而入开枪射杀,当地侨胞前往警局请愿,与警方发生冲突烧毁警车,警方发射催泪弹驱赶并逮捕了35名示威者。

 

法国媒体报道说,该华人男子刺伤了一名19区打击犯罪大队(Brigade anti-criminalité)的执法警察,警察遂开枪将其击毙。而该报记者联系死者女儿,得到是的完全相反的答案,她的表述是警察破门而入,看到父亲手中拿着剖鱼的剪刀,立刻开枪将其打死。

 

中国外交部发言人华春莹28日表示,中国驻法使馆已启动应急机制,第一时间向法方交涉,要求法方尽快查明真相,并采取切实有效措施保障在法中国公民安全与合法权益。

 

=================== 

韩国网民评论:

===================

(如果评论图片不显示请跟换UC除外的其他浏览器)



【五毛网】http://www.wumaow.com



(如果觉得五毛网不错的记得帮我们多多推广分享一下)五毛网 http://wumaow.com

爷点一下来个评论

发表评论